FAQ
1. 전표를 은행 창구에 매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입금되는 서비스가 있습니까?
우선 자동 전표가 출력되는 조회기에 한하여 서비스가 되는 것으로 관리 대리점에 연락하여 신청하거나
관리 대리점을 알 수 없을 경우에 본사와 통화하여 관리 대리점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비씨카드는 당사가 아닌 카드사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승인을 받았는데 매출 전표상 거래내역 란에 본 전표는 은행매입 불가함 이나 본 전표는 KIS로 제출 이라는 문구가 찍혀 있어요?
자동이체 전표를 뜻하는 문구로 문구가 찍혀 나오는 거래부터는 은행 창구에 전표를 매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가맹점에 입금처리 됩니다.
3. 비씨카드를 받았는데 EDC 매출전표 라는 문구가 찍히다가 갑자기 없어지면 어떻게 해요?
EDC매출전표라는 문구는 전표를 은행에 매입하지 않아도 자동 입금되는 서비스로 갑자기 찍혀 나오지 않으면
우선 승인번호 체계가 7*******로 시작하는지 보시고 문구가 찍혀 나오지 않아도 체계가 7*******로 시작되면 자동 입금됩니다.
그러나 승인번호 체계가 그외 것이면 은행 창구에 매출전표를 매입해야 입금 처리 됩니다.
4. 은행에 매입하지 않은 매출 전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은행/카드사용 전표는 관리 대리점에서 한달에 한번이나 두번 방문하여 수거를 하기 때문에 제출용으로 보관하시고
가맹점용 전표는 가맹점에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현금과 같은 중요한 자료이므로 꼭 서명을 받아야하고 분실하시거나 함부로 취급하면 안됩니다.
(비씨카드 전표는 비씨 카드사에서 수거함)
5. 타VAN사의 조회기를 사용했을 때는 자동입금이 됐는데 당사의 조회기를 사용한 후부터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
대리점에서는 타VAN사의 조회기를 사용하였을 때 자동이체 가맹점인지 창구 매입 가맹점인지 확인하고 자동이체 가맹점이었을 때는
당사에 자동이체 신청을 꼭 해야 입금 처리에 문제가 없습니다.
6. 한대의 조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자동 입금이 되고 있어요. 그런데 또 한대의 조회기를 사용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또 한대의 조회기(자동 전표가 출력되는 조회기에 한하여)를 사용하면 동일하게 당사의 전산에 자동이체 개시일자를 기록해 놓으면
조회기 사용일자부터 자동입금 처리가 됩니다. 만약 자동 전표 출력 조회기가 아닌 압인기계를 사용하는 조회기(일반조회기)일 경우
자동이체 되는 조회기에 전화등록을 해야 입금 처리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7.단말기 고장이나 일시적인 전산 장애로 전화승인을 받았는데 입금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받아 조회기를 통하여 승인을 받지 않고 카드사와 통화하여 전화승인을 받았을 때 자동이체가 되는 가맹점은
반드시 조회기에 승인 받은 내역을 등록 한후 관리대리점에 연락을 하셔야만 입금 처리가 됩니다.(각 조회기별로 전화등록기능이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관리 대리점이나 본사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8. 동일한 카드, 동일한 금액, 동일 시간대(중복거래)에 2건 승인을 받았는데 1건만 입금이 되었어요?
위와 같은 동일한 CAT_ID/동일한 카드/동일한 금액/ 10분 이내의 시간대에 2건 이상의 거래가 발생되었을 경우는
동일 시간대의 마지막 거래만 입금처리 되므로 모두 입금이 되려면 당사에 매출 전표를 팩스로 전송해야 입금처리 됩니다.
9. 입금이 안되어 카드사에 문의하였더니 전송이 안되었다고 하는데요?
우선 전화승인 거래인데 전화등록을 하여 대리점과 통화 후 매입되었는지 여부와 혹시 제휴카드의 거래인지를 확인하시고,
중복거래라면 대리점과 확인하여 매입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0. 조회기에서 취소가 가능한가요?
자동이체 거래는 한달 전거래까지 신용카드 없이도 조회기상에서 취소가 가능하며, 일반 가맹점은 당일 거래만 조회기상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